기인한 것으로, 선교사들은 복음을 자신의 문화와 동일시함으로써 결과적으로 다른 문화의 관습들을 나쁜 것으로 판단하는 경향이 있었다. 전통적 관습에 대한 이러한 무조건적인 거부는 먼저 문화적 진공상태를 만들어 내었고, 이를 메우기 위해 많은 경우 선교사의 관습을 주입시키곤 하였다.
대한 연구’를 위해 책자나 인터넷, 언론 등의 매체에서의 쓰이는 정보를 수정하는 등의 노력을 단체/개인적인 측면에서 기울이고 있었다. 이러한 국내에서의 시도 이외에 이슬람 국가에서 시작된 국외로부터의 노력 역시 문헌사료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었는데, 이슬람 국가에서 지원하여 건립한 이슬
2.1. 다문화 선교에 대한 기대
샘물 교회의 아프간 피랍사태 이후, 한국교회는 국내외적으로 해외선교방식에 대한 비난과 자체적인 자성을 갖게 되었다. 이후, 많은 세미나와 대화들을 통해 좀 더 수정되고, 건전한 방향으로의 선교신학과 전략들이 제시되었고, 이에 다문화 가정 선교, 외국인 노동
태도.
가 이런 영향을 끼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 초창기 자본가들은 대부분 청교도였고 다른 상당수의 사람들은 칼뱅교 칼뱅주의를 신봉하는 기독교의 한 파. 한국에서는 장로교를 이름.
신자였다. 즉 칼뱅교의 교리가 자본주의 정신의 직접적인 원동력이 되었다는 것이다. 인간은 전능한 힘이
대한 논쟁이 다시 벌어지고 있다. 미국에서는 보수 기독교계의 적극적인 정치 참여가 논란이 되고 있고, 일본에서는 총리의 신사 참배 문제가 재판대에 오르기도 했다. 국내에서도 지난 총선 때 한국 기독교 정당의 창당이 일반 시민뿐 아니라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했고, 이명박 전 시장
대한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단군신화의 곰이 사람으로 변한 것은 환생재생, 부활을 나타낸 것으로 이는 고대 소설에 많은 영향을 주는 등 문학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
(4) 결론
단군신화가 현대에 와서도 민속학적으로 해석이 가능한 것은 그 단군신화의 내용이 현존하는 동
대한 이해
“세상엔 2종류의 사람이 있어 좋은 행동을 하는 좋은 사람, 나쁜 행동을 하는 나쁜 사람”
칸은 무슬림을 믿고 있지만 종교적 차별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것은 어렸을 적 그의 어머니가 많은 영향을 끼쳤다. 밖에서 무슬림과 이슬람 간의 총격이 있을 때 어머니는 칸을 앉히고 그림을 그
3. 기본교리
4은이란 일원상의 진리를 구체적으로 현실화한 은(恩)에 입각한 4가지 존재분류이다. 이 세상과 나와의 관계를 은혜라고 파악한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세계관 · 인생관으로서 천지은, 부모은, 동포은, 법률은 등을 말한다.
4요란 4은의 정신에 입각하여 평등의 윤리로 세상을 구제하고 인
하였다가 때로는 넷으로 하였다 하는가?’ 야누스가 쌍둥이라는 것인가, 아니면 네 방위를 상정하고 있는 것일까? 우선 우리는 ‘주피터의 능력 및 주피터와 야누스 사이의 비교에 관하여’ 생각해보자. 사실 둘의 능력은 비슷하다. 그래서 사람들은 주피터를 영혼으로, 야누스를 신체로 묘사한다.
기독교의 예를 한번 보자 기독교는 사람은 누구나 원죄를 가지고 세상에 태어나기 때문에 예수의 십자가의 피와 공로를 믿지 않으면 구원을 얻어 하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이다. 이런 교의에서 볼 수 있듯이 종교는 신과 인간, 생과 사의 문제와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람은